ui note

[python] A Byte of Python 본문

JaLaGi/A byte of Code

[python] A Byte of Python

toygun 2018. 11. 8. 13:16

A Byte of Python


원하고 생각하는 것을 내 스스로 만들 수 있도록 공부해보려고 한다.

Python을 좋은 수단으로 삼아야지...




A Byte of Python은 무료로 제공되는 파이썬 프로그램 교재이다.  초보자용 교재라는 설명에 용기를 내서 시작해본다. 비전공자이지만 할 수 있겠지... 하고~

컴퓨터로 텍스트 문서를 작성하고 저장할 줄만 알면 충분하다고 저자가 용기를 주고 있다!


파이썬의 공식 소개글은 이렇다고한다.

파이썬은 배우기 쉽고, 강력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파이썬은 효율적인 고수준 데이터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접근법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우아한 문법과 동적 타이핑, 그리고 인터프리팅 환경을 갖춘 파이썬은 다양한 분야,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될 수 있는 최적의 스크립팅, RAD(rapid application development - 빠른 프로그램 개발) 언어입니다.

파이썬이라는 이름의 유래

파이썬의 창시자 귀도 반 로섬이 BBC에서 방영되던 "Monty Python's Flying Circus" 라는 TV 프로그램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다. 사실 귀도는 뱀이라는 긴 몸으로 다른 동물의 몸을 휘감아 으깨어 부수고 먹어치우는 동물을 딱히 좋아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생각할 것들

소프트웨어를 설계하는 데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설계를 매우 간단하게 해서 결함이 없도록 하는 것이고, 또 하나는 설계를 굉장히 복잡하게 해서 눈에 띄는 결함이 없도록 하는 것이다.

C. A. R. Hoare

삶에 있어 성공이라고 하는 것은 재능과 요행보다는 집중력과 참을성에 달려 있다.

C. W. Wendte



재능이랑 요행으로 이걸 배울라고 그러지말고 집중하고 참고 배우라고 교재의 앞 단에 저렇게 일부러 써둔 것 같다. 어차피 재능은 없으니까~

'JaLaGi > A byte of Co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python] Hello World란?  (0) 2018.11.08
[python] A Byte of Python  (0) 2018.11.08
0 Comments
댓글쓰기 폼